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씨없고 아삭아삭한 식감의 수입포도가 있다고? [애플 청포도]

by 세모정보통 2023. 4. 6.
반응형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먹는 캠벨포도는 껍질을 빼고 알맹이만 분리해서 먹고 씨가 있어 씨도 뱉어내고 먹어야 해서 그 과정이 귀찮아서 포도를 좋아하지만 잘 안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씨가 없고 껍질채 먹는 포도가 있다면 그런 분들도 엄청 좋아하실 거예요. 그런 포도가 바로 수입포도인 애플 청포도입니다. 지금부터 애플청포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청포도

#1. 애플 청포도 ( 애플 포도, 오톰크리스피, 스윗글로브 )

 3월 중순정도부터 수입되는 애플 청포도는 사과처럼 아삭한 식감과 맛이 난다고 하여 애플포도라고도 불리고, 마트나 과일가게에서 판매될 때에는 오톰크리스피나 스윗글로브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당도도 높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라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시원하게 먹으면 맛과 식감이 더 뛰어납니다.

 

 당도가 18브릭스에서 20브릭스 사이로 높은 편이지만 실제로 먹었을 때 느껴지는 당도는 캔디하트 포도나 블랙사파이어 포도만큼 당도가 높지 않게 느껴지며, 당도보다는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더욱 매력적인 포도입니다.

 

애플청포도 중에도 오톰크리스피는 알맹이 사이즈가 크면서 과육이 단단한 편이어서 실한 알맹이를 씹으면 입안 가득 새콤달콤한 맛이 퍼지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뛰어납니다

 

 스위트글로브라는 애플 포도도 있는데 오톰크리스피에 비해 알맹이가 작은 편이며, 식감도 조금 덜 아삭아삭한 편입니다. 당도는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2. 샤인 머스켓과 어떤 점이 다를까?

 최근 몇 년 간 년간 샤인머스켓의 인기가 절정이었죠. 초기에 엄청난 당도와 맛으로 비싼 가격에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그러면서 높은 가격으로 몇 년간 유지되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에 수확된 샤인 머스켓의 맛과 품질이 떨어지면서 구매가 줄어들게 되고, 그러한 이유로 샤인 머스켓 가격이 50% 이상 떨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샤인 머스켓의 인기가 떨어지면서 반대로 애플 청포도의 인기는 더 좋아지는 추세입니다. 샤인 머스켓 역시 껍질채 먹지만 식감이 말랑말랑해서 전체적인 맛과 식감의 밸런스는 애플 청포도가 더 좋기 때문이죠. 앞으로도 샤인 머스켓의 품질과 맛이  특출 나게 좋아지지 않는다면, 그 추세 역시 지금과 같은 것이라 예상됩니다.

 

#3. 수입산이라 걱정되면 세척을 꼼꼼히

 보통의 주부들의 걱정은 '수입산이라서 농약도 더 많이 치고 해서 아이들 몸에 안 좋은 거 아니야?' 이런 걱정들일 거예요.

실제로도 그럴 수 있고, 유통과정 중에 상하는 알맹이들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도 직접 눈으로 많이 보았습니다.

 

 수입 포도의 대부분은 판매되기 직전에 소분과정에서 상하거나 곰팡이가 생긴 것들을 제거하고 판매하기 때문에 구매하는 사람들은 직접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충 세척하고 먹는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애플포도는 껍질채로 먹는 포도이기 때문에 확실한 세척법을 알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알려주는 세척법으로 깨끗하고 안전하게 먹으시길 바랍니다. (다른 수입포도나 국산포도도 이런 방법으로 세척해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 애플 청포도 세척법 >

 

 

  1. 큰 믹싱볼에 물을 가득 담고, 상한 알맹이는 따로 떼어낸 다음 물에 10분간 담가놓는다.
  2. 10분이 지나면 물을 비운다음 흐르는 물에 헹구면서 줄기에서 알맹이들을 떼어낸다.
  3. 떼어낸 알맹이들은 흐르는 물에 문질러 주면서 헹구어낸다.
  4. 다 헹군 포도 알맹이에 물기를 키친타월로 제거한다.

이러한 세척 방법으로 세척하게 되면 잔류 농약이나 먼지들을 깨끗하게 씻어 낼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 - 애플 청포도 구매하는 방법은 줄기가 마르지 않은 것은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줄기가 마르면서 갈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줄기가 녹색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알맹이가 많이 떨어지지 않고 잘 달려있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 방법 - 애플 청보도 보관방법은 세척하지 않은 채로 상한 알맹이들을 골라낸 뒤 지퍼백에 넣어 냉장보관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장기간 보관하려면 위 방법대로 세척한 뒤 냉동 보관을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냉동해 둔 청포도도 살짝 녹여서 먹어도 맛이 좋으니 그렇게 먹어보는 방법도 추천드려요!

 

 

PSK 칠레산 씨없는 청포도, 1.2kg, 1개

 

PSK 칠레산 씨없는 청포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